수산씨에스엠

QUESTION & ANSWER

Q & A

[사업제안] SK E&S 영남에너지서비스 태양광발전 임대사업

작성 :
손준호 (2022-11-24)
읽음 :
284

[사업제안] SK E&S 영남에너지서비스 태양광발전 임대사업

 

안녕하십니까? 저는 SK E&S 영남에너지서비스 에너지솔루션팀 손준호 과장입니다.
제가 이렇게 연락을 드리게 된 것은 공장의 유휴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임대사업을 제안드리기 위해서입니다.

(혹시 해당부서가 아니시면 관련부서(기획/총무/구매)에 메일을 전달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.)

 

SK E&S는 SK의 자회사로 도시가스, 전력, 수소,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에너지분야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종합에너지기업입니다.
최근 ESG 경영이 대두됨에 따라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이 각광받고 있으며, 많은 기업이 임대형 태양광을 포함해 신재생 발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.

 

그렇다면, 태양광발전 임대사업을 통해 얻으실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이 있는가?

① (주)수산씨에스엠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공장지붕에 태양광 설치를 통해 설치 전에는 없던 수익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.
② 태양광 설비 설치로 지붕보호+단열효과+지붕(태양광) 정기점검 = 지붕의 수명연장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.
③ 태양광 설치로 친환경(ESG)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.
④ 임대기간 이후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양도받아 운영(운영수익) or 철거를 원하시면 무상철거도 해드립니다.
⑤ 태양광 관련하여 문제 생길 것에 대한 보험가입을 하고 있어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.
※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을 100% SK E&S 영남에너지서비스에서 투자 및 관리 한다는 것입니다.
   ((주)수산씨에스엠에서는 따로 신경써야 하거나 시행해야 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.)

 

최근 태양광 관련하여 다양한 Issue를 언론을 통해 접하셨을텐데, 대부분 소규모 업체 또는 영세업체에서 진행했던 사업으로
공사 완성도 및 준공 후 관리를 위해서는 SK E&S가 아니더라도 신용있는 기업과 사업을 추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혹시 추가 사업내용(임대료, 사업기간, 보험 등)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사업을 진행하시지 않으시더라도 태양광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(SK E&S 영남에너지서비스 에너지솔루션팀 손준호 과장, 010-9404-4091, junho.son@sk.com)